건축공학과 2022 그린리모델링 챌린지 [에너지 및 온실가스 저감] 부문
우수상 및 장려상 수상
건축공학과(지도교수 한찬훈) 학부 4학년 이창신, 탁우영, 3학년 이세현 학생이 지난 4월 25일부터 8월 5일까지 진행된 2022 그린리모델링 챌린지 공모전에 팀으로 참가하여 [에너지 및 온실가스 저감]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건축공학과(지도교수 서동현) 학부 3학년 김범진, 황병후 학생팀이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수상작은 10월 13일부터 14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녹색건축한마당 행사를 통해 선보였으며 시상식도 함께 진행되었다.
‘Kindergarden’이라는 제목으로 순천의 한 어린이집을 패시브시스템과 엑티브시스템 개선, 지열과 태양광 등 신재생 에너지와 BEMS(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도입 등 그 밖의 다양한 친환경 기술을 적용한 그린리모델링을 진행한 것을 심사위원들에게 인정받아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금번에 개최된 2022 그린리모델링 챌린지는 국토교통부과 주최하고 국토안전관리원, 대한설비공학회, 한국그린빌딩협의회, 그린리모델링 지역거점 플랫폼이 공동주관하는 전국공모전이다.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 그린리모델링 챌린지는 그림 그리기, 포스터 그리기, 캐릭터 디자인, 에너지 및 온실가스 저감, UCC 제작 등 부문별 창의적 아이디어를 통해 그린리모델링에 대한 관심 제고와 참여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전문 평가단의 심사를 통해 그림 그리기 등 5개 부문에서 총 94건의 수상작을 선정했다.